소세지를 취급하다보니 자연스레 독일 음식이라면 남들보다 한번은 더 돌아보게 됩니다. 

얼마전 우연히 독일식 족발인 '슈바이네 학센'을 접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광화문 근처 식당에서 였는데 지인의 소개로 이 족발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처음 접하는 요리가 그렇지만 알 수 없는 독일식 이름에 조금 낯설고, 거부감도 들고, 뭘까 하는 호기심도 생기고 먹기전부터 여러가지 묘한 기분이 들더군요. 

일단 독일식이든 한국식이든 족발이라고 하면..예전 돼지 유통을 했을때 도축장에서 유통되는 족발의 모습이 떠올라 쫌 깨림직하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그런데 막상 나와서 맛을 보니 이건 완전히 신세계네요. 



미리 예약을 했기 때문에 자리에 앉고서 몇 분후 주문한 슈바이네 학센이 나왔습니다. 먼저 예상했던 우리가 먹는 그런 족발의 모양은 아닙니다. 오븐에 구웠는지 겉 껍질은 바삭바삭하고 껍질과 살코기 사이 비계는 쫀득쫀득합니다. 그리고 살코기는 돼지고기 가브리살 부위와 소고기의 토시살 닭고기 넓적다리 살을 적절하게 섞어놓은 듯한 식감과 육질입니다.

별다른 소스 없이 머스타드 소스에 찍어먹는데 지금까지 맛 보았던 그 어떤 돼지고기 요리보다 가장 훌륭합니다. 새삼 느끼는거지만 맛 이라는걸 사진이나 글로써 표현해내기가 참 힘드네요. 




저는 먹는걸 좋아하고 먹는걸 삶의 가장 큰 가치로 두고 살아갑니다. 맛있는 걸 먹을땐 행복하고, 아내나 아이들이 제가 선택하고 만든 먹거리를 먹는 모습을 볼 때 가장 기쁩니다. 그리고 이렇게 맛있는 음식은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집니다. 

그래서 이 슈바이네 학센 요리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몇번의 시간과 시행착오가 있겠지만 7월 중순까지 만들어서 실버스푼에서 함께 공유해보고 싶습니다. 


 

,


주소: 광주 광역시 광산구 비아동 713-8번지 | 상호명: 실버스푼 | Tel. 010-9697-5420
사업자등록번호: 105-09-59172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광산 제2011-176호 | 대표: 김태진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정혜원
  실버스푼 페이스북 페이지
E-mail. one280@hanmail.net
계좌번호. 하나은행 841-910057-14107 김태진

Copyright ⓒ 2010 sliverspo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