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7.10.19 29cm에 입점한 실버스푼 한신명란
  2. 2017.10.15 하늘과계란 브랜딩 리뉴얼




실버스푼 한신명란이 29센티에 입점되었습니다. 


http://www.29cm.co.kr/shop/shop_detail.asp?idx=175398&gaparam=cate01_FOOD_main001



잘아시다시피 실버스푼 한신명란은 국내에서 유통이 안되는 상품입니다. 


일본 수산 가공 업체와 계약을 맺고 생산 전량 일본에 수출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미츠코시 백화점, 한큐 백화점, 그리고 퀸즈이세탄에 들어 가 있습니다. 


일본 사람들이 유독 한국 식품인 명란을 좋아하는 이유는 잘 모르겠으나 

동북 대지진 때 수요가 엄청 늘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명란 작업 하느라 주야 교대 24시간씩 일한 적이 있습니다.  

  

일본 쪽 유통 관계자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지진 이재민들이 식사를 할 때 여러가지 반찬을 차려서 먹을 수 없으니 

따뜻한 쌀밥에 명란을 올려서 간편하게 먹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밥 차리기 귀찮을때 이런저런 반찬 섞어서 간편하게 

비빔밥 만들어 먹는 것과 비슷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실버스푼내에서 판매되는 상품이 외부로 나가는 경우는 드문데 

명란은 29cm 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인해 입점하게 되었습니다. 


 





,

하늘과 계란 브랜딩 리뉴얼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8년전 처음 하늘과 계란을 만들고, 후에 몇번 손을 대고 마지막으로 

3년전에 수정하고 저도 바빠서 그 후엔 잘 들여다 보지 못했습니다. 


이번 살충제 계란 파동으로 인해 

가장 큰 혜택(?)를 받은 곳이 하늘과 계란이 아닐까 싶네요.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 방문과 초단위로 들어오는 주문 때문에 

웹사이트가 과부화에 걸리고 버벅 거리기까지 하면서 

전체적으로 손을 댈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브랜딩 작업은 전체적으로 손도 많이가고 신경 써야 할 곳도 많습니다. 

전체적인 컨셉부터 패키지, 컨텐츠, 사진, 디자인, 웹사이트,

그리고 블로그나 텀블러 인스타그램 유투브 등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채널을 웹사이트와 유기적으로 연동 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했습니다. 



http://eggsky.co.kr/



   




지금까지 몇개의 브랜딩을 만들면서 그리고 시간이 10년 정도 

흐르다보니 자연스럽게 망하는 브랜드와 성공하는 브랜드를 

보게 됩니다. 


작은 농가나 업체의 브랜드는 결국, 꾸준히 오랫동안 고객들의 신뢰를 

받아야 살아남습니다. 


초창기 멋드러지게 만들고, 돈을 투자받고, 그럴듯하게 영업을 해도 

대부분 5년을 넘기지 못하더군요. 













하늘과 계란은 10년 전에 인터넷도 들어오지 않는 산 속 농장 마당에

서서 형님과 제가 대화하면서 하늘을 우러러 부끄럽지 않은 계란을 만들자면서 

만든 브랜드입니다. 


그 동안 숱한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꾸준히 버터옴으로써 계란 브랜드에선 

살아남았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대를 이어 살아 남을 겁니다. 


이걸 보면서 역시 시간의 힘과 꾸준함은 그 어떤 것도 이길 수 없는 듯 합니다. 



http://eggsky.co.kr/


 




,


주소: 광주 광역시 광산구 비아동 713-8번지 | 상호명: 실버스푼 | Tel. 010-9697-5420
사업자등록번호: 105-09-59172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광산 제2011-176호 | 대표: 김태진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정혜원
  실버스푼 페이스북 페이지
E-mail. one280@hanmail.net
계좌번호. 하나은행 841-910057-14107 김태진

Copyright ⓒ 2010 sliverspo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