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대부분 가격표를 보고 음식의 가치를 정합니다. 


대량으로 싸게 생산하는 '효율성'이 헨드폰이나 TV 같은 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먹거리를 만드는 세계에서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생명이나 자연은 인간의 계산대로 되지 않습니다. 

생명은 비효율적인 상태를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비가 내리지 않으면 작물은 자라지 않지만 인간은 비를 내리게 

할 수 없습니다. 대량 생산의 효율성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정성이라는 과정을 생략해 왔습니다.


먹거리를 단순한 공산품이 아닌 하나의 생명으로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이어지는 계기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우선 비효율적인 부분을 포함한 먹거리를 

만들기 위한 배경, 가치를 소비자에게 알리고 인정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버스푼은 그러한 과정에 먹거리 하나하나에 '정성'을 

들이고자 노력했고, 지금까지 국내에 없었던 

'소규모 회원제 식품 쇼핑몰'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단절된 부분을 해결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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